[수원] 인계동 닭나무집 / 모임하기 좋은 닭요리 전문점

인계동에서 연말 모임장소를 위해 음식점들을 열심히 찾아봤었다.

리뷰가 괜찮은 곳이 있어 예약해서 갔는데 맛도 분위기도 좋았다.

닭고기 부위별로 특징을 살린 메뉴들이 있는 닭요리전문점인 '닭나무집'이다.

 

닭나무집 썸네일
닭나무집

 

 

닭나무집 매장 정보

닭나무집 위치

 

 

'닭나무집'은 홈플러스 뒤쪽, 수원시청 옆 쪽으로 위치해 있다.

수원시청역 6번 출구에서 224m, 도보로 5분이 채 안 걸린다.

큰 간판은 없고 입구에 작게 닭나무집이라고 써져 있다.

가게 바로 앞에 몇 대 댈 수 있게 주차공간이 있긴 하다.

 

 

 

 

인계동에서 모임 하면 항상 곤란한 부분이 주차인 것 같다.

인계동은 되도록 대중교통으로 오는 게 답.

우린 주말에 방문했기 때문에 수원시청공영주차장에 차를 댔다.

'수원시청 제2주차장'은 주말/공휴일에 무료 개방해서

주차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닭나무집 매장

 

닭나무집 매장 안 모습
닭나무집 매장 안 모습

 

<운영시간> 

매일 11:30 ~ 23: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23:00

 

포장 / 배달 / 예약 / 지역화폐 가능

 

내부는 검은 톤으로 모던하게 꾸며져 있다.

점심에는 햇빛이 들어서 상관없을 것 같지만

저녁에는 매장 안이 좀 어둡긴 하다.ㅋ

 

매장 내부

 

미리 전화 예약을 하고 방문했기 때문에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었다.

22년 연말이라 그런지 손님들로 꽉 차 있었음... (늦게 쓰는 후기ㅋ)

아마 예약 안 했었으면 자리가 없지 않았을까 싶다.

이 때가 연말+주말+밤+술 때문에 상당히 시끄럽긴 했다.

대화를 잘 나누기 힘들 정도??

다행히 테이블마다 호출벨이 있어 직원 부를 땐 괜찮았다.

또 오픈주방이라서 테이블에서 주방 불꽃을 관람할 수 있음 ㅋ

 

닭나무집 메뉴

 

닭나무집 식사 메뉴
닭나무집 식사 메뉴

 

식사메뉴도 있었는데 가격이 착했다.

점심에 밥 먹으러 오기에도 좋은 곳ㅋㅋ(물론 저녁에도 가능)

 

닭나무집 안주메뉴
닭나무집 안주메뉴

 

닭을 사용한 다양한 요리 메뉴들이 있다.

 그중에 닭매운탕, 닭모듬구이, 초계무침(면사리추가)을 주문했다.

우리는 소주, 맥주만 마셨지만... 술도 여러 종류가 있었다. 

 

닭매운탕 (중)  21,000원

닭모듬구이 (560g)  26,000원

초계무침  16,000원 / 면사리  3,000원

 

닭매운탕
닭매운탕

 

불닭볶음탕은 너무 매울 것 같아 닭매운탕으로 시켰다.

술안주로 국물요리 하나 시킨다면 이거 추천.

테이블마다 닭매운탕은 하나씩 다 있었던 것 같은....ㅋ

면(우동,수제비)사리도 추가할 수 있다.

 

닭모듬구이
닭모듬구이

 

모듬구이는 부위별 고기와 구운 야채와 소스와 함께 나온다.

(목살/다리살/가슴살/가슴연골/근위)

고기 설명은 직원분이 해주신다.ㅎㅎ

 

 

 

 

양은 많지 않지만 식감이나 맛이 달라서 색달랐던 메뉴다.

부위별로 더 추가할 수 도 있다.

 

초계무침
초계무침

 

내 원픽은 초계무침.

지인들도 맛있다고 인정한 메뉴다.

상콤한 소스로 담백하고 해비 하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다.

 

면사리
면사리

 

초계무침 시키면 면사리는 꼭 추가하기.

초계국수 처럼 되어서 면사리랑 같이 먹으면 또 다른 매력이다.

안주메뉴가 하나같이 다 맛있어서 

식사메뉴도 맛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ㅋ

 

인계동 닭요리 맛집 

'닭나무집' 추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