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오산역 오산동 반타이21 / 태국 음식 맛집 팟타이 쏨땀타이

2년만 살고 떠날 예정이지만 오산의 이 동네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근처에 베트남, 태국, 중국...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레알 맛집들이 많다는 것이다.  

'반타이21'도 내가 찾아놓은 목록 중 한 곳으로 신랑과 찾아가 보았다. 

 

반타이21

 

반타이21 매장정보

반타이21 위치

주소 : 경기 오산시 오산로 224-1 (오산동 880-2)

연락처 : 031-377-2122

 

오산역 1번 출구에서 반타이21까지 259m, 도보로 약 4분 걸린다.

예전에 포스팅한 다른 태국식당인 '겁쿤'과도 3분 정도 거리로 가깝다.

 

반타이21 매장

반타이21 외관
반타이21 외관

 

간판에 타이 푸드 사진이 크게 있고 바탕이 태국 국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누가 봐도 여기 태국음식점이다!!!라는 걸 알 수 있음 ㅋㅋㅋ

 

 

 

 

<운영시간>

월,화,수,금,토,일  10:00 ~ 21:00

라스트오더 20:80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포장 / 지역화폐 가능

 

반타이21 내부모습
반타이21 내부모습

 

매장은 깔끔했고 우리 빼고는 전부 태국 손님들이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벽에 있는 시계 모양과 숫자 옆의 태국음식 사진들.

현지분들이 많이 찾는 식당답게 냉장고 안에는 태국음료수와 술이 있었다.

 

주문받으시고 요리하시는 여성분들은 태국인이셨는데..

한국말을 잘하셔서 주문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었다.

한국인 남자 사장님도 계셨다. 

 

반타이21 메뉴

 

메뉴판 1
메뉴판 1

 

종류별 타이푸드를 다양하게 팔아서 메뉴판이 책인 것처럼 두꺼웠다.ㅋ

 전부는 아니지만 번호가 매겨진 메뉴는 옆에 사진도 있음.

가격은 만원 전후로 책정되어 있고 비싸지 않았다.

 

메뉴판 2
메뉴판 2

 

쌀국수, 샐러드, 구이, 튀김, 생선 요리 등등...

태국 동북부 이싼 지역 음식도 있다.

 

메뉴판3
메뉴판3

 

태국에서 못 먹고 와서 아쉬웠던 무삥도 있었다.

웬만한 타이푸드는 다 볼 수 있는 듯. 

태국이 그리울 땐 여기로 와야겠다!

 

 

 

 

주문한 메뉴
주문한 메뉴

 

많고 많은 메뉴 중에 고른 음식은 역시 팟타이꿍과 쏨땀타이.

다른 것들도 궁금하긴 했지만 첫 방문에 기본부터 먹어봐야 할 것 같아서 주문했다.

그리고 가장 좋아하기 타이푸드 이기 때문에~~

 

쏨땀타이
쏨땀타이

 

쏨땀타이  10,000원

주문할 때 맵기를 물어보셔서 '맵지 않게'로 요청드렸는데..

 맵찔이인 우리가 잘 먹을 수 있는 매콤함 정도로 나왔다.

여긴 쏨땀타이를 싸 먹을 수 있는 알배추와 양배추가 같이 나온 점이 특이했다.

상콤매콤함으로 입맛을 돌게 하는 쏨땀타이는

어떤 메뉴를 시키더라도 꼭 함께 시켜야 하는 김치 같은 존재다.ㅋ

 

팟타이
팟타이

 

팟타이꿍  10,000원

오동통한 새우가 들어가 있고 숙주, 부추, 계란, 땅콩가루, 레몬이 한 접시에~

기호에 맞게 추가할 수 있는 소스들은 테이블마다 준비되어 있다.

팟타이가 꾸덕하고 양념이 잘 배어있어 정말 맛있게 먹었다.

혼자서 두 개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을 정도ㅎㅎ

 

오산역 근처 태국인이 요리하는

타이푸드 맛집 '반타이21' 추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