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보영식당 본점 / 의정부부대찌개골목 맛집

 

의정부를 지나쳐가는데 일부러 의정부부대찌개골목에 점심을 먹기 위해 들렸다.

골목에 들어서니 오뎅식당은 이미 밖에 줄이 쭉 서있고...

날이 추워서 줄서서 기다렸다 들어갈 엄두가 나지 않았음ㅋ;

그래서 차선책으로 근처 보영식당으로 갔다.

 

보영식당
보영식당

보영식당 본점 매장정보

보영식당 본점 위치

주소 : 경기 의정부시 태평로 133번길 26 (의정부동 214-126)

연락처 : 031-842-1129

 

의정부중앙역 1번출구로 나와 의정부부대찌개거리로 들어간 후

전방 50m를 지나 오른쪽에 위치해 있다.

 

매장 앞에 주차장이 있다. 

다행히도 주차 해주시겠다고 차키 두고 내리라고 하셔서

우린 바로 식당으로 들어갔다.

 

보영식당 본점 매장

1978년 개업이래 2대째 운영중이라고 한다.

점심시간 피크 시간 방문했더니 역시 손님으로 꽉 차 있었다.

앞에 3테이블 정도 기다린 후 자리를 안내받았다.

 

 

<운영시간>

매일 08:00 ~ 21:00

(라스트오더 20:30)

 

예약 / 주차 / 포장 / 배달 / 택배 / 지역화폐 가능 

 

스마트스토어 : m.smartstore.naver.com/boyoung1129

 

보영식당 메뉴판
보영식당 메뉴판

 

의정부부대찌개 (1인)  10,000원 (공깃밥 포함)

모듬사리 (햄+소세지사리+버섯+라면)  7,000원

햄 / 소세지 / 햄소세지반반 / 민찌 / 버섯  5,000원 

라면 / 우동 / 당면 / 두부 / 치즈 / 떡  1,000원

 

자리에 앉기도 전에 직원분이 먼저

"2인분에 라면사리 1개요?"라고 말해주셔서

대답만 하면 됐다.ㅋㅋ

잘되는 식당이라 스피드 있음.ㅋㅋ

 

비록 남편이 맛있다고 데려가려던 오뎅식당은 아니지만

보영식당도 유명한 맛집인지라 사인과 사진이 많이 붙어있었다.

 

보영식당 본점 메뉴

반찬
반찬

 

우선 차가운 보리차가 담긴 주전자가 나오고..

깍두기, 동치미, 콩나물무침, 떡, 밥이 나온다.

떡은 찌개가 끓을 동안 애피타이저로 먹기 좋았다.

공깃밥 양은 살짝 적은 듯싶었지만

다른 것도 먹다 보니 밥을 추가할 필욘 없었다.

 

의정부부대찌개 끓기전
의정부부대찌개 끓기 전

 

뚜껑이 닫혀 나오는데 살짝 열어서 찍어봤다.

나중에 알아서 뚜껑도 치워주신다.

 

 

부대찌개 맛있게 먹는법
부대찌개 맛있게 먹는법

 

부대찌개는 센 불에서 끓이다가 맛이 우러나면

중불로 낮추고 건더기를 건져먹고

약불로 졸여가며 맛있게 먹으라고 되어있다.

 

의정부부대찌개
의정부부대찌개

 

라면 사리를 넣으면 국물이 탁해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넣지 않고 반 정도 먹은 후

라면사리를 넣어먹는 것이 좋다.

 

테이블마다 육수페트병이 놓여있기 때문에

국물이 졸아서 줄어들면 알아서 보충해서 먹으면 된다.

 

맵찔이인 우리 둘에겐 보영식당의 부대찌개는 매웠다.

신랑은 먹는 동안 땀 뻘뻘...

칼칼하지만 맛있기 때문에 남김없이 먹었다!

매콤한 걸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제 격일 듯.

첨엔 날씨도 추운데 보리차도 차가워 안 마셨는데..

매운 걸 먹다 보니 차가운 보리차인 게 낫다 싶었다.ㅎㅎ

 

의정부부대찌개거리 첫 방문인 나로선

어쨌든 만족한 식사였음!

담엔 다시 오뎅식당 도전~

반응형